온라인 수업사례3<고 수학>
본문
진주배움의공동체연구회 밴드에 올라온 통영여고 정선영 선생님의 온라인수업 준비 사례입니다.또 배울점이 많네요
!-------------------지금까지 온라인수업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저의 수업방법으로 생각해본 것입니다.물론 아직 실행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중간에 몇 번의 변화는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 저는 2학년 수업을 담당하고 있어 다음 주에 제 수업에 대한 안내를 먼저 하려고 합니다.
수업안내는 다음과 같이 할 계획입니다.[수학1(정선영선생님) 한 차시 수업 흐름 및 방법 안내]① 선생님이 사전과제 제시: 첨부1(수업 3일전 학습방에 업로드)② 학생들이 사전과제 제출: (수업 1일 전까지 제출)③ <수학1>수업시간에 zoom에서 제출된 과제를 피드백하면서 수업 열기 & 새로 나오는 용어나 개념이 있으면 설명하기: (이 부분은 수업 후 동영상으로 만들어 학습방에 링크 올리기)④ zoom에서 모둠활동으로 개념을 찾기 위한 탐구과제해결하기: 첨부2(수업든 날 아침에 학습방에 업로드)⑤ zoom에서 모둠에서 논의한 것을 전체 공유하기: (이 부분은 수업 후 동영상으로 만들어 학습방에 링크 올리기)⑥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과제제시-모둠에서 서로 물어볼 수 있는 시간을 준 후 수업마치기: 첨부3(수업 마치는 시간에 학습방에 업로드)⑦ 학생들은 내용정리과제 제출: (가능하면 수업한 날에 제출할 수 있도록 독려)※ 수업내용에 따라 ①~⑦ 중 일부 과정은 생략될 수 있습니다.그리고 첫 수업은 zoom화상으로 만날 계획입니다.[수업주제: 서로 인사하기]1. 제 소개를 간단히 하고2. 학생들에게 몇 가지 질문하기- 3월, 4월 동안 한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?- 개학이 기다려졌다(O, X) 그 이유는?3. 소회의실(2명씩 배정)을 만들어서 2의 질문에 대한 답으로 각자 1분 자기소개시간 갖기- 무작위 배정해서 6~8회 정도 반복하기.4. 사전과제를 어디에 올렸고 어떻게 제출하면 되는 지 설명하고 수업마치기두번째 수업부터는 위에서 안내한 흐름대로 해보래구요.우선 <수학1> 1차시 사전과제, 모둠탐구활동, 정리활동에 제시할 3개의 파일을 첨부합니다.
댓글
-
이전글:온라인에서 모둠활동하기
-
다음글:온라인 수업사례2<고 한국사>